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7-15 오후 06:13: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정치·행정
이완구 전 국무총리, '당권도전→원내진출→대권도전 로드맵 윤곽?
선거막판 홍성·예산 '1박 2일 이어 10일에는 세종·대전 방문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18년 06월 11일(월) 12:29
6.13 지방선거 지원을 위해 종횡무진(縱橫無盡) 중인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박 2일 동안 홍성·예산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당권도전→원내진출→대권도전’으로 이어지는 로드맵이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 전 총리는 8일 오전 보령을 방문, 중앙시장 앞에서 유세를 갖고 김동일 시장 후보 등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보령은 이 전 총리의 도지사 재임 시절 정무부지사를 지낸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보령·서천)의 지역구이기도 하다.
이 전 총리는 유세에서 “총리까지 지낼 수 있었던 것은 홍성군민이 나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줬기 때문”이라며 보령시민 역시 김 최고위원을 큰 인물로 만들어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전 총리는 이어 홍성을 거쳐 예산으로 이동, 김석환 군수 후보와 황선봉 군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예산지역을 돌며 ‘전 국무총리 이완구’라고 새겨진, 일반 규격보다 조금 큰 명함을 주민들에게 직접 건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어 예산 덕산에서 1박을 한 이 전 총리는 9일에도 홍성과 예산의 곳곳을 돌며 주민들을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성·예산은 자유한국당 홍문표 사무총장의 지역구이자, 16대 국회(청양·홍성)까지는 이 전 총리의 정치적 기반이기도 했다.
이 전 총리가 차기 총선에서 홍성·예산으로 출마하려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자신을 키워준 지역이 홍성임을 강조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앞서 이 전 총리는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됐고, 해당 지역 자유한국당 인사들이 이 전 총리에 대한 공천을 강력하게 요구했으나 끝내 무산된 바 있다.
홍준표 대표가 이 전 총리에 대한 견제를 위해 이를 차단했다는 분석이 제기돼 왔다.
그러나 이 전 총리는 “홍 대표 중심으로 똘똘 뭉쳐야 한다”며 아직까지 대립각을 세우지는 않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이 전 총리가 지방선거 직후 당권 도전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 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참패할 경우, 충청권 보수진영을 중심으로 위기감이 커질 수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이 전 총리의 역할론이 부각될 가능성이 커 지켜볼 대목이다.
한편 이 전 총리는 10일 세종시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진 뒤 대전으로 이동, 박성효 시장 후보 등에 대한 지원 유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해졌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청양전통시장 토요텃밭장터·별자리..
청양군 비봉면 의용소방대 환경정화..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 친..
청양군, 27일부터 어린이 물놀이장 ..
청양군 남양면 7월 이장회의 개최
청양농협 농산물(메론) 무료시식회
청양군, 충남사회적경제 주간행사 ..
더 높게, 튼튼하게! 건축으로 상상 ..
청정청양 이미지 먹칠
청양군, 정산정수장 급수지역 수질..
최신뉴스
오인환 의원, 주민참여예산제 더 ..  
농경환위, 깨끗한 물을 마실 권리..  
더 높게, 튼튼하게! 건축으로 상상..  
하늘 아래 바다에서 한마음이 되다  
「마음길, 숲길, 마을길에서 펼치..  
청남초 ‘나의 꿈 가꾸기’ 발표대..  
정산초, 부모님이 그려준 놀잇길 ..  
가남초, 상큼한 레몬청을 만들어보..  
청정청양 이미지 먹칠  
청양농협 농산물(메론) 무료시식..  
‘밤 생산량’ 수매 턱없이 부족....  
청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  
청양군 화암리 주민들 도시 학생들..  
청양군, 정산정수장 급수지역 수질..  
화성면, 3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안..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 126(읍내리 163-5) / 발행인.편집인: 이만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만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