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7 오후 01:3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정치·행정
정진석 국회의원, 작심발언 “전원 대여투쟁 나서야”
“김병준 체제, 최후 저지선...망하면 공멸”...기득권.특권 내려놓기 ‘주장’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18년 08월 13일(월) 12:24
ⓒ 청양백제신문

충청권 4선 중진 정진석 국회의원(공주.부여.청양.사진)이 대선 패배와 지방선거 참패에도 좀처럼 회생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자유한국당 내부를 향해 작심비판을 쏟아냈다. 미온적인 대여투쟁에 대한 비판과 함께 “전원 공격, 전원 수비”를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은 8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중진비대위원장 및 비대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김병준 위원장 체제로 비상체제 시작됐고 무엇보다 보수의 가치 재정립 문제를 이야기했다”며 “이에 따라 치열한 가치 논쟁이 필요하다. 가치 논쟁도 중요하지만 가치 쟁취도 등한시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9월 정기국회가 눈앞에 다가왔다. 전열을 재정비해 (여당)견제와 비판 투쟁의 전열을 공고히 해야 한다. 지난 2년 동안(우리 당에는)정부 여당 비판을 단 한마디도 안 한 사람 많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특히 “야당의원으로서 1차적 책무가 정부 여당을 견제하는 것인데, 정견 한마디 하지 않은 의원이 과연 우리당 의원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대여투쟁을 원내대표단에만 일임하는 게 맞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전원 공격, 전원 수비로 대여투쟁 전선으로 뛰어 들어야겠다. 가치논쟁이 후순위로 밀려선 안 된다. 김병준 체제가 최후 저지선이다. 망하면 우리는 공멸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뼈를 깎는 각오로 (혁신에)임해야한다. 내려놓을 것은 내려놔야 하고, 잘라낼 것은 잘라내야 한다. 기득권을 내려놔야 한다”며 “당이 사당화 되고, 오류와 엄청난 과오를 경험하지 않았느냐”고 쓴 소리를 이어갔다.
정진석 의원은 또 “복합 선거구제를 검토해야 한다. 국민들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가. 국회의원 수 줄이자는 것인데, 우리가 왜 선창하지 못하느냐”며 “마음 떠난 국민들을 다시 잡으려면 국민 요구에 부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기득권 내려놓고 국회의원 숫자 줄이고, 특권도 내려놔야 한다는 것이다. 구체적 검토를 해야 한다. 다가오는 9월 정기국회에서 확고부동한 진지를 구축해 대여전선에 나서는 모습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정산면 주민들 새봄맞이 청소봉사활..
청양군,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충..
충남 알프스 칠갑산으로 봄기운 마..
성균관유도회 청남지회 정기총회 개..
서부내륙고속도로 오는 9월 착공 예..
청양군선관위, 조합장선거 당선증 ..
이명수 보건복지위원장, 자유한국당..
충남1위
한서대학교 헬리콥터 조종학과 신입..
충남도의회,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
최신뉴스
청양군의회, 로컬푸드 활성화 모색  
청양군선관위, 조합장선거 당선증 ..  
3개 조합 '새로운 변화' 선택  
목면초, 배움밀알 교사학습공동체 ..  
법인카드 썼더니 충남교육사랑카드..  
청송초, 소중한 한 표로 뽑은 우리..  
남양초,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청양소방서, 소방안전관리자 실무..  
청양군, 시대에 맞는 통합방위지원..  
청양읍주민자치회 우성산서 환경정..  
청양경찰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비봉면 자원봉사거점센터 밑반찬 ..  
화성면 2019년 첫 이동빨래방 운영  
청양군, 신품종 포도재배 기술교육..  
새마을운동청양군지회 읍면 회장·..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 126(읍내리 163-5) / 발행인.편집인: 이만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만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