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7 오후 01:3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교육
학교와 마을 잇기! 마을에서 놀자~
'2018 구기자와 함께 익는 은골마을이야기’ 축제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05일(월) 15:17
ⓒ 청양백제신문

 가남초등학교(교장 김지석)는 지난달 30일 ‘어서 와~구기자와 함께 익는 은골마을이야기’라는 주제로 관산리 은골마을에서 작은 마을 축제를 열었다.
이 행사는 가남초 전교생과 교직원들, 청양군 문화 품앗이 어얼쑤(대표 황성은)와 마을교사들, 청양군 마을 만들기 회원들과 은골 구기자체험마을 사람들 등 130여명이 참여하였다.
마침 은골은 고요하고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어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고 있었다. 가남초와 은골체험마을은 앞으로 우리 아이들 교육에 마을이 함께 참여하고 학교에서도 마을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기로 약속하였다. 최대한 지역민들에게 이익을 주며 마을교육공동체의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가기 위한 교육협약 체결로 행사를 열었다.
마을교사들의 참여로 그동안 학교에서 해보지 못한 활동들이 진행되었는데 짚으로 새끼를 꼬아 계란 꾸러미 만들기, 군밤 구워 먹기, 마을 걷기와 미션 수행하기, 실을 꼬아 나만의 컵받침 만들기, 구기자칼국수 만들기, 목공 기초 체험 등 마을교사들이 준비한 프로그램들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가남초 학생들의 공연은 치어리딩, 동극 <신콩쥐전>, 선생님과 기타랑 노래하기가 이어졌으며, 어얼쑤 황성은 선생님의 오카리나 독주 소리가 마을에 울려 퍼졌다.
비봉산 자락의 조용한 동네가 아이들의 공연과 함성으로 가득 찼으며 학생들도 이색적인 체험활동에 즐거워했다.
마지막으로 가남초 학생회는 어얼쑤 선생님들의 목공예 지도로 소반을 4개 만들어 마을에 기증하였다. 4학년 조수현 학생은 “학교 옆 아주 가까이 있는 마을이지만 처음 가보았어요. 어제까지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미서 누나가 살고 있는 동네는 아름드리 은행나무가 있는 멋진 길이 있었어요. 우리들이 뛰어놀거나 공연도 할 수 있는 넓은 체육공원도 있었고 군밤과, 콩떡과 칼국수가 맛있는 동네였어요. 마을 선생님들도 좋아서 또 오고 싶어요.” 라고 말하였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정산면 주민들 새봄맞이 청소봉사활..
청양군,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충..
충남 알프스 칠갑산으로 봄기운 마..
성균관유도회 청남지회 정기총회 개..
서부내륙고속도로 오는 9월 착공 예..
청양군선관위, 조합장선거 당선증 ..
이명수 보건복지위원장, 자유한국당..
충남1위
한서대학교 헬리콥터 조종학과 신입..
충남도의회,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
최신뉴스
청양군의회, 로컬푸드 활성화 모색  
청양군선관위, 조합장선거 당선증 ..  
3개 조합 '새로운 변화' 선택  
목면초, 배움밀알 교사학습공동체 ..  
법인카드 썼더니 충남교육사랑카드..  
청송초, 소중한 한 표로 뽑은 우리..  
남양초,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청양소방서, 소방안전관리자 실무..  
청양군, 시대에 맞는 통합방위지원..  
청양읍주민자치회 우성산서 환경정..  
청양경찰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비봉면 자원봉사거점센터 밑반찬 ..  
화성면 2019년 첫 이동빨래방 운영  
청양군, 신품종 포도재배 기술교육..  
새마을운동청양군지회 읍면 회장·..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 126(읍내리 163-5) / 발행인.편집인: 이만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만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