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7-15 오후 06:13: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교육
미당초,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배움
나라밖 사람들과 소통하며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08일(월) 14:34
ⓒ 청양백제신문

미당초등학교(교장 장철순)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일대 국외문화탐방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1일차는 서커스 공연을 보았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이국적인 서커스단의 묘기를 보며,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하였다.
2일차 학생들은 오전 일정으로 중국 국가박물관과 자금성을 갔다. 김은숙 학생은 “미리 간단하게 배운 중국 역사를 실제 유물을 통해 보니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고, 실제 진시왕의 무덤에서 나온 토기로 만든 사람 모양의 병사들의 상을 보니 신기하고 자세하게 표현된 사람의 모습에 놀라웠습니다.”라고 했다. 그리고 천안문을 거쳐 자금성으로 가는 길로 들어서자 1학년, 2학년 학생들은 힘들어 하였지만, 꿋꿋이 걸어서 자금성을 보고 왔다. 그리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을 물어보니 “자금성에서 모든 지붕이 금색인 이유가 모두 황금색 기와를 구워서 만들었다는 사실에 놀랐구요. 100만명이 동원되어 14년동안 지었다는 것에 놀라웠어요.”라고 하였다.
3일차 미당초등학교 학생들은 위성에서 보이는 인공 구조물인 만리장성을 오전 10시경에 방문하였다. 4학년 학생은 “만리장성을 보기위해 많은 시간을 기다렸지만 기다릴만했어요. 그리고 제가 느끼는 것은 직접 보지 않으면 못 느낄 것 같습니다.” 라고 이야기하였다. 그리고 다음 여행지로 청나라 말기 서태후가 직접 만든 이화원을 갔다. 이화원은 다른 여행지와는 차별화 되어 있어 호수를 만들기 위한 물을 직접 인력으로 끌고 온 점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4일차 국외문화역사탐방 체험활동을 마치며 미당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은 학생들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세계로 벋어나가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 기회를 수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는 여러분들을 위해 언제나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학생들에게 전했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청양전통시장 토요텃밭장터·별자리..
청양군 비봉면 의용소방대 환경정화..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 친..
청양군, 27일부터 어린이 물놀이장 ..
청양군 남양면 7월 이장회의 개최
청양농협 농산물(메론) 무료시식회
청양군, 충남사회적경제 주간행사 ..
더 높게, 튼튼하게! 건축으로 상상 ..
오인환 의원, 주민참여예산제 더 활..
‘밤 생산량’ 수매 턱없이 부족.....
최신뉴스
오인환 의원, 주민참여예산제 더 ..  
농경환위, 깨끗한 물을 마실 권리..  
더 높게, 튼튼하게! 건축으로 상상..  
하늘 아래 바다에서 한마음이 되다  
「마음길, 숲길, 마을길에서 펼치..  
청남초 ‘나의 꿈 가꾸기’ 발표대..  
정산초, 부모님이 그려준 놀잇길 ..  
가남초, 상큼한 레몬청을 만들어보..  
청정청양 이미지 먹칠  
청양농협 농산물(메론) 무료시식..  
‘밤 생산량’ 수매 턱없이 부족....  
청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  
청양군 화암리 주민들 도시 학생들..  
청양군, 정산정수장 급수지역 수질..  
화성면, 3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안..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 126(읍내리 163-5) / 발행인.편집인: 이만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만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