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0-14 오전 11:4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광역소식
충남도 장항산단 ‘해양바이오 전문기업 유치’ 박차
도·서천군,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등 활용 전방위 활동 펴기로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19년 10월 07일(월) 10:20
해양바이오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충남도가 서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장항산단)에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을 중점 유치한다.
1일 도에 따르면, 서천군 장항읍과 마서면 일원에 위치한 장항산단은 산업시설용지 148만 5258㎡를 포함, 총 275만 779㎡ 규모로, 2008년부터 328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 중이다.
유치 업종은 해양바이오를 비롯한 생명과학기술, 청정첨단지식, 수송산업, 지역 친화형산업, 뷰티산업 등이다.
장항산단에는 현재 정우물산 등 21개 기업이 도 및 서천군과 협약을 맺고 입주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8개사가 15만 8791㎡를 분양받아 10.7%의 분양률을 기록 중이며, 화장품 제조업체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생태산단 1호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가동 중이다. 정우물산과 TSPG 등 2개 기업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는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 유치에 집중한다. 장항산단을 중심으로 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발맞춰 관련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도와 서천군은 장항산단 산업시설용지 중 18만 8081㎡를 해양바이오 집중 유치 지역으로 설정했다. 이와 함께 해양바이오 관련 대기업 계열사와 접촉하며 유치를 타진 중이다.
내년에는 해양바이오 관련 기관·협회를 통해 전문 기업 유치를 위한 전방위 활동을 편다.
도와 서천군은 장항산단이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을 유치하는데 최상의 여건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장항산단 인근에는 해양생물자원 관련 전문기관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생태 연구·보전·교육·전시 종합 기관인 국립생태원이 위치하고 있다.
도는 올해 해양바이오 시제품 및 상품화 공정 개발을 위한 R&D 사업을 추진 중이며, 해양바이오 기업 창업 투자 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전문 인력 양성과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서는 한국폴레텍 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도 추진 중이다.
도는 이밖에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근거 마련을 위해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국내 바이오 기업 절반 이상이 원료 소재 확보 등 여건 충족 시 해양바이오 분야 진출을 고려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며 “현재 구축 중인 해양바이오 클러스터를 활용, 장항산단 내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을 중점 유치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제65회 백제문화제 폐막…"9일간 가..
청양군, 벼 적기수확으로 고품질 쌀..
청양산림항공관리소, 아프리카 돼지..
운곡면, 자매단체 초청 알밤 줍기 ..
청양 청소1리 주민들 ‘구일차례’ ..
청양군, 하반기 미세먼지 저감사업 ..
운곡면 공직자들 농촌 일손돕기 구..
정산도서관, 가족문화탐방 참여자 ..
청양군, 관외 대학생 생활안정지원..
청양군, 신활력플러스 액션그룹 본..
최신뉴스
청양소방서, 농공단지 가상화재 출..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실버웃음건..  
청양산림항공관리소, 아프리카 돼..  
청양경찰서 “스쿨존 교통사고 예..  
청양 청소1리 주민들 ‘구일차례’..  
‘매일 매일이 노인의 날인 듯 어..  
청양읍, 제7회 지천생태체험캠프 ..  
청양군, 벼 적기수확으로 고품질 ..  
청양군, 심폐소생 인명구조교육 실..  
‘모든 임산부가 행복해지는 그날..  
청양군, 신활력플러스 액션그룹 본..  
운곡면, 자매단체 초청 알밤 줍기 ..  
청양군, 관외 대학생 생활안정지원..  
청양군수기 배드민턴대회 청양클럽..  
정산도서관, 가족문화탐방 참여자 ..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 126(읍내리 163-5) / 발행인.편집인: 이만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만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