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9-28 오후 12:15: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알림
행사전시
결혼/돌
개업/이전/모임
사고팔고
구직
구인
매매/임대
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부고안내
 
뉴스 > 정치·행정
충남도의회 “도민·교민 모두 안심하는 대책 점검 온힘”
긴급 대책회의 열고 우한 폐렴 관련 상황 청취…정확한 정보 전달·대책 점검 주문
청양닷컴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03일(월) 12:13
ⓒ 청양백제신문

충남도의회가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긴급 회의를 열고 대책을 모색했다.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원내대표는 29일 오후 도의회 국제회견장에서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로부터 국내외 우한 폐렴 감염 상황을 보고받고 중앙과 도의 대응상황, 향후 계획 등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중국 우한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의 임시생활시설 지정 관련 현황을 청취하며 도민과 교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유병국 의장은 “중앙정부에서 미처 살피지 못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중앙과 지방정부 간 협조체계가 더욱 긴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며 “의료 장비와 인력 배치는 물론 마스크 제공 등 예방·차단과 관련한 모든 대책을 면밀히 확인하겠다”고 강조했다.
각 상임위원장들은 “귀국 교민 또한 아무 탈 없이 건강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투명한 대처 방안을 마련해 달라”면서 “도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현 상황에 대한 정보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정부는 같은날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도내 아산시 초사동 소재 경찰인재개발원과 충북 진천에 위치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등 두 곳을 우한 귀국 국민 임시생활시설로 지정했다.
선정 기준은 국가시설 연수원·교육원 중 대규모 인원(1인 1실)을 수용할 수 있고 주민 밀집시설과 일정거리 이상 이격돼 있으며 유사시 신속 치료가 가능한 의료시설과 인접성, 시설 내 교민 생활편의시설 여부 등이다.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입국하는 교민은 공항에서 1차로 검사를 받고 특별한 증상이 없을 경우에만 임시생활시설로 입소한다. 외부와 접촉이 차단된 시설 안에서 하루 2회 발열검사 등 건강상태를 확인받고 14일 뒤 이상 증상이 없을 시에만 귀가하게 된다.
청양닷컴 기자  
- Copyrights ⓒ청양백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청양교육지원청, ‘이중언어말하기 ..
양승조, 추가 공공기관 이전 '정부 ..
오인철 충남도의원 “원북초 방갈분..
청양교육지원청, 코로나19 아동·청..
충남도의회, 마을공동체·보건지소 ..
김지철 교육감 추석 인사
청양교육지원청, 2020 하반기 유·..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 추석음식 ..
청남초, ‘처음 제 이름으로 된 통..
“공립 전문대가 궁금해요”…충남..
최신뉴스
청양군선관위, 추석 명절 전후 위..  
청양서, 가을철 교통사고예방대책 ..  
청양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청양 생활지..  
청양군, 1인 20만원씩 아동양육지..  
농어촌공사 청양지사 코로나19 성..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 추석음식..  
청양소방서, 새 생명 탄생을 위한..  
산림청 청양산림항공관리소 계룡시..  
청양군, 노후교량 교체 주민숙원 ..  
청양군, 태어난 순간부터 최고수준..  
청양군, 전 군민에 최고의 백신 마..  
추석 앞두고 청양지역 환난상휼 손..  
청양군, 온라인 창농·귀농 박람회..  
청양군민들 추석 앞두고 이웃돕기 ..  

인사말 임직원 윤리강령 편집규약 저작권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청양백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307-81-14248/ 주소: 충남 청양군 청양읍 칠갑산로 12길 17 / 발행인.편집인: 이인식
mail: bjnews@naver.com / Tel: 041-943-1771 / Fax : 041-943-1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충남 다011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인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