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배종남)은 7월 15일 오전, 민원처리 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높이고 민원실 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민원실 출입제한 및 퇴거조치 교육’을 지원청 민원처리 비상대응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공공기관 민원실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질·악성 민원 및 폭언·폭행 사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특히, 민원인의 행동이 반복적으로 위협적이거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출입제한 조치와 퇴거요청 절차를 합법적·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실습도 함께 진행되어 실무적 이해도를 높였다.지원청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민원서비스는 친절과 신속함을 기본으로 하지만, 직원의 안전이 전제되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통해 민원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민원인과 직원 모두가 존중받는 민원실 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