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즐기는 보편적 미술문화 환경 만들기와 새로운 미술시장 개척으로 미술인 창작의 기반을 다지고 시민에게는 예술품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을 목표로 "제4회 2025 서울아트페어"가 오는 2025년 5월 15일(목) ~ 5월 18일(일)까지 서울 강남구 ..
도암 복진서(전 대한민국 면암 서화협회 이사장·원내 사진)작가는 지난 1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강당 2층에서 산수(傘壽) 기념 서예전을 가졌다.이날 우직하게 붓 끝에 집중해 걸어온 도암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서예전을 축하하기 위해 이석화 전 청양군수, 임호빈 청양문..
오색 단풍이 휘날리는 가을밤 청양은 환호와 함성으로 불태웠다.백제신문(대표 이인식) 창간 24주년을 맞은 2일 저녁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청양의 새싹들로 구성된 “유금선 무용단”의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청양 출신의 농민가수 “명현철”, 국악가수 “양은별”, 트롯트 걸그룹 4인조 "티엔젤“, 부라보 풍금 ”풍금“, 작은거인 ”황민호“ 가 출연 지난 7월 ”극한의 폭우“로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한 군민들을 위해 ”청양군민 화합을 위한 트롯트 쇼“를 마련, 군민들을 일깨웠다. 청양의 새싹들로 구..
지역사회의 관심속에 진행되고 있는 청양문화원장 선거가 지방선거를 뺨치고 있어 직선제 선출방식에 무용론이 일고 있다. 특히 자신을 소개하는 공약이 담긴 홍보물이 시도 때도 없이 회원들에게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배포해 그 열기와 열정이 지방 선거 못지않다는 지적이다.
청양지역 불자들 부처님오신날 봉축탑 점등청양지역 불자들과 주민들이 지난 7일 청양읍 소재 청양고 사거리에서 2567번째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봉축탑 불빛을 밝혔다.참석자들은 봉축탑 불빛과 함께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온 누리에 가득하기를 기원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따뜻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이날 음악회는 트로트 황태자 신유 씨와 강혜연, 김수빈, 양지원 씨 등의 무대로 꾸며진다.
미술을 매개체로 소통하며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전시회로 추진하는 중견 작가그룹 '인사동사람들'에서 '2022 제30회 인사동사람들 특별전'을 2022년 9월 21일(수) ~ 9월 27일(화)까지 서울 인사동 갤러리라메르에서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전시는 사단법인 국제현대예술협회(이사장 김용모)가 주최하..
청양군이 창작뮤지컬 ‘경이로운 미스터 신’을 오는 9월 2일(목) 오후 3시와 7시 30분 두 차례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2021 방방문화공감사업으로 막을 여는 이날 공연은 청양군(주관기관)과 금산군, 충남문화재단, ‘하마컴퍼니’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 공연콘텐츠 분야 공모사업 선정..
칠갑산장승문화축제를 주관하는 청양문화원(원장 임호빈)이 지난 26일 임원회의를 열고 올해 축제에 대한 축소 개최를 결정했다.이에 따라 올해 축제는 오는 11월 6일 대치면 장곡리 장승공원에서 장승 대제와 전통 장승 깎기 등 소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임호빈 문화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 등 방문..
청양군이 오는 8월 5일까지 지역 출신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들의 작품전 ‘9개의 큰별전’을 개최한다. 지난 26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막한 9개의 큰별전은 오는 31일까지 열리고, 8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정산도서관 3층에서 열린다.이번 작품전에는 전국적 인지도를 가진 김채곤, 노재순, 우제권, ..
우리 전통문화를 한껏 품은 ‘굿GOOD 보러 가자’ 명품 공연이 오는 8월 13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30일 청양군에 따르면, 지난 2004년 첫선을 보인 국악 콘서트 굿GOOD 보러 가자는 전통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문화재청과 국립무형유산원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대형 프로..
청양군은 오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청양군립예술단 신규단원을 공개 모집한다.청양군립예술단은 2020년 7월 창단, 취타대와 합창단으로 구성되어 전통음악을 계승하고 군민의 문화 욕구 충족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모집인원 및 분야는 취타대 9명(꽹과리, 북, 태평소 등 취·타악), 합창단 14명(반주, ..
청양군(군수 김돈곤)과 ㈜별의 별(대표 정명선)이 오는 28일과 29일 청양읍 소재 청춘거리에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연다. 17일 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지원하는 문화의 날 행사는 ‘불빛 달빛 별빛-골목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군이 충남권에서 유일하게 지역문화 콘텐츠 ..
청양문화원(원장 임호빈)이 지역 정체성을 정립하고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 3일부터 충남 정신이 깃든 지역학(충남학·청양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4일 문화원에 따르면, 충남학 교육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15개 분야 전문가를 초청, 역사·문화 교육과 현장답사를 병행한다. 모집 ..
연희그룹 연화는 전통문화예술을 대중들에게 소개하여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히 "산대놀이" 공연은 중국사신 환영행사에 설치했던 ‘산대’라는 무대 구조물 앞에서 연행되었던 연희로 현재는 복원되어 공연되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3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사)대한민국면암서화협회(이사장 복진서)가 주최한 제10회 대한민국면암서화공모대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3일간 전시회에 들어갔다.면암서화협회는 지난 2월 전국 공모를 통해 서예(한글, 한문), 문인화, 한국화 등 4개 부문 작품 548점을 접수했으며,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군내 각 마을의 민속자원을 문화·예술·관광 분야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한 1, 2차 현장조사를 마쳤다.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와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 마을 민속자원 발굴 및 콘텐츠 개발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두 차례 현장조사 결..
칠갑산장승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임호빈)가 4월 중순 개최 예정이던 2021년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를 10월로 연기한다고 11일 밝혔다.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개최를 취소했고, 올해 또한 관광객과 군민건강을 최우선이라 판단해 연기를 결정했다. 최종 개최 여부와 일정은 추후 추진위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3월 12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2021년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문화예술 수준 향상과 지역민의 문화향유 욕구 충족, 문화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신청대상은 ..
섬유 분야 참여 작품 전시, 고립에서 진취로 희망 전해, 30일까지 전시회 개최류지원 충남도립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열리는 50인 기획전 섬유 분야 대표 작가로 참여했다.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전연염색박물관이 주관한 이번 기획전은 ‘2021년 소띠해’를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