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2025년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안정적이고 쾌적한 경로당 생활을 위해 운영비 및 냉난방비 등 보조금을 증액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경로당 연간 지원 내역은 △운영비 160만 원~280만 원(등록 회원 수 기준 차등 지원) △난방비 연 2..
청양군은 고추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총 1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4천 농가(재배 면적 830ha)를 대상으로 고추 종자, 상토, 비료, 부직포 등의 영농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양군 고추 지원 사업은 보조 비율..
(주)백제신문사는 1월 15일 충남취재본부장 겸 충남도청 출입기자로 최병천 기자를 임명했습니다.
청양군은 지난해 4월, 인구 3만 명 선이 무너진 가운데, 2025년을 청양군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고, 전 분야에서 3만 명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째, 군은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살고 싶은 청양 만들기’를 추진한다. 교월..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는 2일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하여 힘찬 새해 출발 결의를 다지는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은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에 대한 애도를 시작으로 신년 인사, 20..
과거에는 클라이밍이 마니아들의 전유물이었다면 농촌지역 노인분들이 취미로 담력을 키우며 노익장을 과시하는 단체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청양군 화성면 소재 사)흙과 샘(대표이사 김현우)과 시니어 클라이밍 강희구 회장(76).흙과 샘은 농촌지역의 청소년과 ..
청양군의회(김기준 의장·사진) 제307회 임시회가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의 25년 첫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10일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차미숙)에서 심사한 ▲청양군 폐기물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설..
‘충남 1호 영업사원’인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5’ 행사장에서도 기업 유치 ‘영업’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 지사는 9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에 마련된 CES 2025 충남관과 도내 대학 및..
청양군이 2025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을 분기별 5매(1매당 6,000원)씩 연간 총 20매를 배부한다. 청양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70세 이상..
김돈곤 청양군수가 을사년 새해를 맞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3일 비봉면을 시작으로 읍·면 순방에 나선다. 민선 8기 4년 차에 실시되는 이번 순방에서 김 군수는 그동안의 군정 성과와 올해 군정방향 및 주요 사업들..
운곡면 후덕리에 위치한 효제감리교회(담임목사 이천형)는 지난 22일, 면내 저소득층 및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운곡면(면장 김영관)에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운곡면 효제감리교회는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매년 성금을 기탁하면서 ..
지난 21일, 목면 화양2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사다난했던 2024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동계를 가졌다. 지난 여름, 큰 수해를 입었지만 많은 주민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활기 넘치는 마을로..
청양군은 지난 23일, 김종준 청남면 명예면장이 지난 13일 고향사랑 3백만 원을 기부하고 답례품으로 제공받은 청양사랑상품권 90만 원을 고향인 대흥1리 대출 마을경로당에 전액 재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종준 명예면장은 지난 13일, 제7대 청남면 명예면장으로 취임..
주민을 위한 감시자 역할이 중요한 시점에서 사회단체들의 활동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목소리도 커졌다. 청양지역 사회에서 이름이 알려진 사람이라면, 웬만한 사회단체의 대표나 위원·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환경 분야든지, 사회 분야든지 간에 청양지역 사회를 위해 밀알이 되..
김돈곤 청양군수(사진)가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농어촌 삶의 질 지수 평가 농촌지역 전국 1위 등 2024년 10대 군정 성과를 발표했다. 24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12월 정례브리핑을 가진 김 군수는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농어촌 삶의 질 지수..
정기예탁금 만기 해지를 하면서 현금인출을 요구한 조합원에게 정액권 수표발행을 유도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아내 화제다.화제의 주인공은 정산농협(조합장 황인국) 본점 유혜연(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계장. 지난 12월 17일 오전 10시경 정산농협 본점에 조합원 최모씨가 ..
청양읍 시내 곳곳이 점포 상인들이 내놓은 불법 입간판과 노상적치물로 인해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어 대책마련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이들 점포 상인들은 물건 홍보, 개점 안내 또는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노상에 간판이나 물건을..
청양군이 지난 20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2024년 충남 홍보 영상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4년 충남 홍보영상 대전은 충남도와 대전방송(TJB)의 공동 주관으로 ‘희희낙낙 충남여행- 즐겁게 웃으면서 충남의 곳곳을 음악으로 두드린다’라는..
청양군이 충남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유공으로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종이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고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이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사항을 바로잡기 위해 실시하..
청양군은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22년과 2023년 연속 받았던 3등급에서 한 단계 도약한 것으로, 청양군의 지속적인 청렴 행정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풀이된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는 국민권익위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