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3일은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있는 날로, 농협·축협·수협·산림조합의 최고 경영자인 조합장을 선출하는 조합 최대의 축제일이다.최고 경영자인 조합장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 조합의 미래와 발전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선거에 대한 조합원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으며, 후보자들은 ..
3월 13일에 치러지는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3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본격적인 선거 국면에 접어들면서 일부 지역의 경우 이미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백제신문사는 청양농협, 정산농협, 화성농협과 청양축협·청양군산림조합·청양구기자원예농협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거론되는 예상 인물들을 짚어온 가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회전교차로란 교차로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교차로를 통과하는 자동차가 이 원형 교통섬을 우회하도록 하는 교차로 형식이다. 일반 교차로에 비해 효율성과 장점이 많아 정부에서는 2010년부터 전국에 회전교차로 설치를 늘려가는 중이다.이에 따라 청양군에서도 2014년 청양 군청 앞 회전교차로를 시작으로 ..
40년간 쌓아온 행정능력...군의원 4년간 수행못다한 군민에 대한 봉사.청양발전 도움 노력 청양군에 처음으로 행정사 사무소가 생겼다.과거 행정서사 사무소가 있었지만 행정사 자격을 취득해 주민편익을 위해 사무실을 연건 이번이 처음이다. 화제의 주인공은 청양군 기획감사실장으로 정년 퇴임한 임영환(68.사진)..
“청양군수로 취임한 이래 지역에 고착화 돼있던 비정상적인 관행, 통념들을 정상화시키기 위해 행정의 기준과 원칙을 정하고 정도를 걷는 신뢰 행정구현에 노력해 왔다"는 이석화 청양군수의 서면 인터뷰를 가졌다. 이석화 군수는 "권위적이고 낡은 행태와 편법을 차단했고 주민들의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제안이나..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0% 이상인 사회를 초고령화 사회라고 말한다. 특히 청양군의 경우 노인인구가 32%를 차지하여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였다.청양군 노인인구 급증에 따라 노인교통사고 사망자수는 최근 3년간 전체사망자 35명중 19명으로 전체사고의 54%를 차지하고 있다.노인교통사고를 분석해 보..
경찰에서는 작년 7월부터 치안활동의 최대 수혜자인 주민을 위한 탄력순찰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탄력순찰은 주민이 요청하는 장소 및 시간에 신고 등 사건을 분석하여 우선적으로 순찰하는 주민 중심 주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주민이 요청한 장소에 대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가고,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개띠의 해인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의 새 아침이 활짝 밝았습니다.올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라며, 하시고자 하는 소망이 다 이루어지는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황금개띠의 해,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먼저, 2017년 한 해 동안 청양군의회를 아낌없이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지난 한 해는 최악의 가뭄 속에 북한의 계속되는 무력도발과 경주·포항 지진 발생으로 국민들이 큰 혼란에 빠졌었..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갈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 그리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홍성군의회가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희망과 도약의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지난해 홍성군은 『힘찬도약, 희망홍성』 건설을 위해 모든 공직자들이 열과 성을 다하여 일한 결과 50개 부문에서 7억 6천만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
백제신문이 창간 18주년을 맞았습니다. 1999년 11월 1일 창간해 숨가쁘게 달려온 18년이었습니다. 지역신문으로써 18년의 짧지 않은 역사 속에서 부침의 순간들도 있었습니다.백제신문은 공정한 보도를 바탕으로 시시비비와 옥석을 가리는 냉철한 진단과 분석,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의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다..
112 허위신고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럼에도 술김에, 장난삼아, 호기심 등으로 무수한 허위 신고가 발생한다. 허위신고로 인해 경찰력이 낭비되어 다른 긴급 상황 발생 시 출동이 늦어져 정작 도움이 필요한 신고자들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그래서 우리 경찰에서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