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미술협회 청양지부(지부장 우제권)가 7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제11회 청양향토작가 및 출향작가⋅전국작가 초대전 ‘청양! 봄이 오다 展’을 개최했다.향토작가전은 청양의 대표적인 미술 전시회로 지역주민들이 청양지역 작가들 뿐 아니라 출향작가, 전국 작가들의 소중한 작품을 만나는 기회..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어버이날인 5월 8일 오후 7시 30분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군민들이 가족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이은결 비욘드 매직’ 공연을 유치했다.비욘드 매직은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이은결의 마술 콘서트로 흔히 볼 수 있는 마술쇼를 벗어나 강렬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4월 18월 19시 30분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양! Let’s get it!‘이라는 타이틀로 힙합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이번 공연은 청양지역에서 처음 시도하는 행사로 유명 래퍼 이로한과 수퍼비, 스윙스의 출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청양 출신 힙합크루 앤..
국내 최정상급 현대무용 배우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가을운동회 공연이 22일 저녁 7시 30분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가을운동회는 올해 6월 대한민국 최고의 현대무용 10개 단체가 모여 ‘예술의 대중화, 대중의 예술화’라는 슬로건으로 창립한 현대무용협동조합의 창립공연으로 이번 청양군에서 ..
작은 벽돌을 부채살 모양으로 촘촘히 박은 퐁네프 다리...낮선 이방인의 노스텔지어 자극가을철 파리는 정말 아름답다. 화려한 경치나 청명한 날씨와 파리가 지니고 있는 다양한 볼거리 때문만이 아니라 거리 어디서나 가을 분위기를 담고 느낄 수 있는 뒹구는 플라타너스 낙엽,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한 잔 앞에 두고 거..
한국미술협회 청양지부(지부장 우제권)는 지난 17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제10회 청양향토작가 및 출향작가·전국작가 초대전을 개최했다.향토작가전은 청양의 대표적인 미술 전시회로 출향작가들 뿐 아니라 전국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가까이에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
청양군은 8·90년대 포크음악을 대표하는 두 그룹 ‘동물원’과 ‘여행스케치’의 콜라보 공연 ‘동물원에 여행가자’가 내달 5일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동물원에 여행가자’는 포크락 그룹 동물원과 여행스케치가 만드는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널 사랑하겠어’, ‘거리에서’, ‘변해가네’ 등 한..
1999년 초연 이후 누적관객 450만명을 돌파한 국민연극 ‘라이어 1탄’이 내달 7일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영국의 인기 극작가 겸 연출가인 레이 쿠니의 대표작인 이 작품은 평범한 택시기사 존 스미스가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2명의 부인 메리와 바바라를 두고 철저한 이중생활을 하는 내용으로 기막..
청양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웃고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개그쇼 ‘쇼그맨’을 5월 17일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KBS 개그콘서트의 주역으로 오랫동안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아온 개그맨 박성호, 김재욱, 김원효, 이종훈, 정범균 5명의 개그맨들이 펼치는 개그쇼 ‘쇼그맨’은 TV에서 선보였던..
'멸종위기' 식물 15종 등 총 4,500여 종 식물 '유전자원' 보유충남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에 위치한 청양 고운식물원.지난 2003년 4월 개원, 자연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유전자원 보존기능수행과 함께 전공학생들을 위한 실습장 기능과 조경인들의 실무교육장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특히 20ha..
체코에서도 오스트리아 국경에 위치한 체스키크룸로프. 블타바 강이 부드럽게 감싸안은 이 작고 오래된 마을에 들어서면 마치 전생의 전생쯤에 살았던 곳이 아닐까 싶어 문득 고개 돌려 건너온 다리를 물끄러미 바라보게 된다. 그러면 거기, ‘이발사의 다리’에 흐르는 슬픈 사랑의 전설 속 이발사의 딸과 루돌프 ..
10월의 마지막 주말 28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전석 매진으로 아름다운 음악축제가 열렸다.청양군 백제문화체험 박물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루마니아 필하모닉 초청 음악회는 가수 심수봉을 비롯해 청양 브라우니 합창단과 댄스팀 로스 가또스의 탱고 그리고 칠갑 색소폰 동아리의 오케스트라 협연까..
중국 유력지 '환보시보'에 이석화 청양군수가 추진중인 인구증가 부자농촌 특수시책사업이 소개돼 주목을 받고있다.특히 이석화군수가 부자농촌정책을 추진하여 돌아오는 농촌을 만들어 농촌인구증가 실현을 통해 한국농촌의 미래에 희망을 주고있다는 내용이다.환보시보(인민일보 자매지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None but the brave deserve the fair. 용감한 자 만이 미인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필자도 이런 말을 하고 싶다. Only courageous people can travel on the road by car in foreign countries.용감한 자만이 외국에서 Road Trip(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다.필자 부부는 지난 2017년 5월23일부터 6월9일까지 ..
청양지역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화합을 주고받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사진)이 주최한 제2회 청양문화예술제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청양문예회관에서 군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청양문화원 소속 문화예술단체들이 참여한 이번 ..
청양지역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주고받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진우 청양문화원장은 내달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전시실에서 청양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술제 개막은 오는 20일 오후 7시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신바람예술봉사단은 견문 확대를 위해 지난 14일 40명의 어르신공연단이 대전 시립연정국악원한마당에서 열린 대전시립무용단 기획공연 전통춤 ‘드고나는 숨’을 관람했다. 이날 공연은 이 시대 젊은 국악인 남상일과 함께 우리 춤의 깊은 향기를 느끼며 새로운 전통을 ..
전통문화 계승과 향토문화를 보존하고 알리는데 앞장서오고 있는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사진)은 2017년 '칠갑문화 27호'에 수록될 다양한 문학작품을 10월 13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칠갑문화'는 1991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매년 발간해 오고 있으며, 칠갑문화가 지역 문학발전을..
청양군은 연극 곰스크로 가는 기차를 오는 9월 7일 청양문예회관에서 저녁 7시 30분에 공연한다고 밝혔다. 연극 독일의 저자 프리츠 오르트만(Fritz Ohrtmann)의 베스트셀러 소설 곰스크로의 여행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MBC 베스트극장에 동명의 드라마로 방영되어 우리에게는 익히 알려진 작품이다.연극의 내..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사진)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감성을 키우는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 “2017하계문화학교”를 개강 운영한다.이번 문화학교는 7월31일부터 8월22일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행복을 위한 교육시간이 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