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시장 김동일)가 관광지의 이미지에 맞게 공중화장실을 전국 최우수 선정을 목표로 일제 정비키로 했다.
홍성군(군수 김석환·사진)은 친환경사업에 205억원을 투입하여 체계적으로 육성키로 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사진)가 지방세의 건전한 납부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평과세로 인한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팔을 걷었다.
정부가 소규모 면단위의 통폐합 방침을 발표하면서 인구 2000명 미만 면의 통폐합 여부를 놓고 관내 면민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 핸드폰을 개통하고 장물업자에게 파는 수법으로 수억 원을 챙긴 핸드폰 판매업자 등이 경찰에 붙잡혔다.
청양군 목면(면장 정진설)은 친환경 오감만족 자연축제인 ‘제3회 동막골 번데기 주름축제’를 오는 9월 개최하기로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각종 불법광고물이 난립한 도로변을 정비하고 자 이달 말까지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사진)이 ICP 등 첨단 분석 장비를 활용한 맞춤형 토양검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양군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이 행복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대 풍토조성 운동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전용화·사진)이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제고하고자 ‘100세 건강강좌’를 2월 한 달 간 운영한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장(조병철)은 지난 22일 청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심태섭)를 방문하고 봄철 산불대응 대책 준비와 주요업무 추진사항 등을 보고 받았다.
공주시 산성동 소재 부자떡집 심재승 대표가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해 귀감이 되고 있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보람 있는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2015 청소년자원봉사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별 관리자 및 교육과정 실무자를 대상으로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 도전,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충청남도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 22명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무료 영화가 있는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여군은 다가오는 설명절에 대비해 이용객이 증가될 것으로 판단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오는 2월 13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안점점검을 실시한다.
이용우 부여군수가 2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홍성군은 봄철 산불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는 2월말까지 인화물질 제거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홍성군청 양궁팀(감독 김경호)이 을미년 새해를 맞이해 인천대학교 양궁장과 강원도 일원에서 혹독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