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구의 14%에 해당하는 ‘베이비부머 700만명’은 6.25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를 재건하며 세계적 경제 강국으로 대한민국을 바꾼 주역이다. 이들은 식량사정이 매우 어려운 고비를 보릿고개로 극복하며 부모를 봉양하고 새마을운동으로 `잘살아 보세’를 외치며 저축을 미덕으로 허리..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4월 28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5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보고서-주류 편’에 따르면 한국인 1명이 연간 소비하는 술의 양이 소주 62.5병, 맥주 148,7병 등으로 조사됐다.과연 우리는 삶의 주인공으로 살고 있는 것일까? 춥고도 길었던 겨울을 지나 봄을 알리는 경칩을 ..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4월 07일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사람들이 활동하기 좋은 이때 사람에게 봄맞이를 해달라고 개나리 등 온갖 꽃들이 향연을 펼치며 밖으로 나오라고 손짓을 합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이때 도로상에서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막가는 운전으로부터 교통사고를 줄일 수는 없을까? 청양경찰서 관할 지역은 충남에서 ..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4월 07일
4월 1일은 만우절이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만우절 날 허위 신고는 상당히 줄었다고 한다. 이는 허위신고에 대한 강력한 처벌 및 지속적인 대국민 홍보활동으로 인한 성숙한 시민의식이 영향으로 생각된다.하지만 아직도 허위신고는 여전히 끊이지 않고 있다. 허위신고를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모..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4월 07일
올해는 1948년 5월 10일, 이 땅에서 처음 선거가 치러진 이후 스무 번째 국회의원을 뽑는 뜻 깊은 선거입니다. 우리는 이제 스무번째 아주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현명한 유권자는 어떻게 후보자를 선택해야 할 까요? 후보자의 겉모습만 보고 선택하지 않으며, 지역..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31일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긴 겨울이 가고 어느덧 포근하고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인 봄이 돌아왔다.
봄이 되면 무엇이든 가벼워지고 생기가 넘치지만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은 자칫 생사를 가르는 대형사고로 발전할 수 있어 봄철 가장 반갑지 않은 손님중의 하나이다.
..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31일
112신고가 국민의 ‘비상벨’로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잘못된 몇 가지 신고의 예를 들어보면 먼저 “처를 찾아달라며 112신고를 하였으나 경찰이 찾아주지 않는 것에 불만, 공공장소에 폭발물이 설치된 것처럼 허위신고 후 34회의 허위신고”를 하여 징역 2년. 두 번째 ..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31일
이 정 호 청양군청 농업지원과청양은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 콩밭매는 아낙네 등 전국적으로 산골오지 벽촌의 이미지로 알려져 있고 근래 들어서 경제가 발전하고 환경이 중요시되면서 이러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원으로 나름 청정지역으로 경쟁력을 갖는 정도로 특별히 내세울 것이 없는 인구 3만여..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17일
류 석 윤 청양소방서장 본래 골든타임은 광고에서 시청률이 가장 높은 저녁 7시에서 9시까지의 2시간대를 일컫는다. 광고비가 꽤 비싼 편이지만 시청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이 ‘황금시간대’를 놓치고 싶지 않는 중요한 시간으로 여긴다. 재난현장에 있어 골든타임은 제각각 다르게 적용..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17일
설 명절에는 웃어른께 세배를 한다. 세배는 새해를 맞아 웃어른께 드리는 인사다. 새 출발을 다짐하는 뜻이 담겨 있어 심신을 일신하고 온갖 축원을 얹어 인사를 올리게 된다. 이때에는 간절한 축원을 담아 “만수무강 하십시오” “건강 하십시오”등 좋은 말씀을 올리게 된다. 어렵던 시대를 살..
청양닷컴 기자 : 2016년 03월 01일
요즘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송년회 등 모임이 잦아지면서 지나친 음주를 하게 될 때가 많다. 경찰에서는 매년 연말연시에 음주운전 단속강화, 음주운전 근절 등 대대적인 홍보에도 불구하고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망사고는 끊이질 않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무엇보다 운전자들의 인식변화가..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2월 10일
논밭 떼기 하나없는 너무나도 가난한 농가집에서, 떫거나 시지 않은 인생을 살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는 때가 가끔 있었다.
초년시절 중학진학이란 꿈도 꿔 볼 수 없는 가정 형편에 나이 18세에 남양면 소재 구봉광업소 1천미터 막장 공부로 운곡 집에서 왕복 36km 되는 길을 자전..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2월 10일
우성산 육각정에 올라갑니다. 육각정에서 바라보는 청양의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추수를 끝낸 논은 민머리를 드러내고 있고, 바람에 흔들리면서 자신이 이곳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나무들은 이전의 푸르름 대신에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채워진 빛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청양 주변의 모든 산들과 들 ..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1월 23일
오곡백과가 풍성한 들녘은 황금 빛으로 물들어가고 산야는 저마다 울긋불긋 자태를 뽐내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이다. 그러나 곱게 물든 단풍이 나들이객을 재촉하는 가을 행락철에는 교통사고의 위험성도 증가하게 된다. 특히,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원인으로는 전방주시태만, 운전미숙, 시설불량, ..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1월 23일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습니다. 하느님 안에서의 쉼을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해서 지구 사제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왕복 10시간의 거리, 도착한 피정의 집은 동해안 철책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고 산책을 나갔습니다.
곳곳이 철조망으로 막혀있고, 군인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1월 12일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졌다. 단풍철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시기이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은 거역할 수 없는 법. 머지않아 산과 들에 아름답게 수놓았던 단풍도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만 남게 되는 엄동설한의 계절이 우리 곁을 찾아 올 것이다.
날씨가 춥고 야외활동이 적어지는 겨울철, ..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1월 12일
요즘들어 본격적인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연일 짙은 안개가 자욱하게 끼여 있어 대형 교통사고가 예상되므로 운전자들은 속도를 줄여 양보운전, 방어운전 등 안전운전을 하는 등 운전자들의 보다 높은 주의가 요구된다.특히, 인명 피해가 많은 고속도로에서는 더욱 조심하여 운전하여야 한다.실례로 2..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1월 12일
부동산 투기 현장이냐고요? 그런 게 아니다. 추석명절 전후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타 차량을 이용해 한가한 농촌마을 노인을 대상으로 경로당 등을 찾아다니면서 노인들이 판단력이 흐리고 정이 그리워서 조그만 호의에도 현혹되고,병으로 인해 자식들의 짐이 되지 않으려고 한다는 점을 교묘하게 악용..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0월 29일
가을은 수확의 기쁨이 있는 계절이지만 동시에 농산물 절도범을 걱정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한 해 동안 땀흘려 애써 지은 농산물을 하루아침에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농가에서 손쉽게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제시하니 숙지하여 적극적으로 대비하여 피해를 당하..
청양닷컴 기자 : 2015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