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륜오토바이(일명 사발이)는 본격적인 농번기 및 행락철을 맞이하여 농촌지역 어르신들은 마을간 이동수단으로 이용하고 있고, 젊은이들에게는 해변 백사장과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를 달리며 시원하게 질주하는 짜릿함에 레포츠 문화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발이는 대개 단순 레저용으로 인식되어 있지만 자동차관..
경찰의 도움을 요청하는 112신고 전화가 하루 평균 5만2000여건 이상 넘게 접수가 된다고 한다. 이 신고 가운데 1,000여건 이상이 허위, 장난, 오인으로 막대한 경찰력 낭비가 초래되고 있다.항상 긴장감을 가지고 근무에 임하는 상황실 근무자들에게는 허위신고(장난전화)에도 신속한 대응으로 신고 된 현장에 빨리 ..
봄부터 계속된 가뭄과 이상고온으로 전국이 타들어가고 있다. 계절은 아직 봄에 머물렀건만 한낮 불볕더위가 30도를 훌쩍 넘기는 것도 이제 낯선 일이 아니다. 기상청은 19일 제주를 시작으로 6월 하순부터 장마전선이 올라 올 것으로 내다봤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하면서 특히 장..
112종합상황실 근무는 늘 긴장감을 가지고 근무에 임하게 된다. “띵 동?” 신호음과 함께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는 신호음과 동시에 전화벨 소리가 들여온다.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에 거주하는 K씨(45세,여)가 방에 유서를 써놓고 차량을 몰고 나갔는데 청양 칠갑산휴게소에서 공중전화로 집에 “죽음으로 용서..
최근 순간적으로 분노를 참지 못해 벌어지는 분노범죄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애인의 이별통보에 분을 참지 못해 살인을 하고, 차선을 양보하지 않는다며 보복운전을 하는 등 황당한 사건이 연일 발생해 당사자 뿐만 아니라 이를 지켜보는 국민들 또한 당혹스럽기는 마찬가지다.경찰청에 따르면 올들어 4월까지 가해자와 피..
현대사회에서 금융은 국가 경제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영역은 금융기관과 다양하고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경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범죄가 늘어나고 있고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간접적 혹은 직접적으로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이..
선남선녀가 만나 부부가 되는 결혼식에서 성혼 서약을 할 때 “검은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백년해로 합시다”라고하면서 한 쌍의 부부가 탄생 됐음을 선포합니다. 전생에 어떤 인연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내 반쪽을 만나 부부가 된 이후부터 크고 작은 일들로 싸움은 끈이지 않고 어느 반쪽이 죽는 순간 끝맺음을 ..
최근 TV 프로그램이 도시를 떠나고 있다. 자연인으로 돌아가 산골짜기에 사는 사람, 황토 집에서 흙과 함께 땀 흘려 일하고 자연의 수확을 감사하며 나누는 삶 등 많은 채널에서 시골의 여유로움을 부럽게 한다. 누구나 꿈꾸는 전원생활은 정말로 할만하다. 지금 충남 청양은 전원주택 건설현장이 즐비하고, ‘콩밭 매는 아..
디지털 포렌식(digital forensic)이라는 용어를 우리 주변에서 자주 접하게 된다. 특히 범죄수사드라마나 뉴스의 범죄사건 보도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이러한 디지털 포렌식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낯설지 않은 시대이다.
돈만 있으면 무엇이든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황금만능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부자가 되기를 열망하지만 우리들이 바라는 부자가 된다는 것 또한 신기루가 아닌가?
'나를 구원해주세요.' 그런데 이 소리는 어느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습니다. 지붕 위에서 외치지 않는 소리를 들리지 않습니다.
경찰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범죄를 제압하고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확보하고자 ‘개인정보침해, 다중피해 인터넷사기, 사이버 금융사기, 인터넷 도박, 인터넷 음란물’을 5대 악성 사이버범죄로 선정하고 특별단속과 함께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요즘 우리사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모기업 회장의 “자살”과 관련하여 다른 문제는 차지하고 “자살”만이 최선의 방법 이었을까?하고 “자살”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사제들이 사는 곳을 사제관이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쉼을 위한 공간입니다. 보통 사제관은 넓습니다. 혼자 살기가 거북할 정도로 넓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제가 편안하게 몸을 쉴 수 있는 공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의 넓이도 작습니다. 그런데도 넓고 크게 사제관을 짓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대포’(大砲)는 화약의 힘으로 포탄을 멀리 내쏘는 무기를 말한다. 국어사전에 명확히 정의되지 않고 여러 가지 유래가 있지만 결국 ’다른 사람의 명의‘라는 의미로 널리 쓰이고 있다.
우리는 입에서 기쁘고 웃길 때도 ‘죽겠다’는 말을 유난히 많이 하고 살고 있다. 심지어 노래 가사에도 ‘죽을 만큼 보고 싶다, 는 가사가 등장할 정도다.
이른 아침, 잠에서 깼습니다. 자리에 조용히 앉아서 잠속에서 들려온 이야기를 듣습니다. 너무도 생생한 그러나 온갖 상징으로 가득찬 꿈을 분석합니다. 의식보다 더 많은 것을 알려주는 무의식의 소리를 듣다보면 지금 제가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제가 당면하고 있지만 의도적으로 피하고 있는 것이 ..
통계청에 따르면 신호위반으로 인해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교통사고가 74,236건이 발생, 1,127명이 사망하였으며 123,848명이 부상당했다. 운전자가 신호를 준수치 않은 대가로 하루 1명이 사망하고 113명이 병원신세를 져야했다
충남도의 중심부는 청양이며, 그 청양의 중심부에 최고봉으로 우뚝 서 있는 산이 칠갑산(561m)이다. 1973년에 도립공원에 지정되었으며, 크고 작은 봉우리와 계곡을 지닌 명산으로 산세가 거칠고 험준해 충남의 알프스로 불리기도 한다.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환절기에 우리 몸이 자연에 잘 순응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인체의 생리현상을 식후혼곤(食後昏困) 즉 춘곤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