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설관, 측근챙기기 등 인사 논란 끊이지 않아출범 1주년을 앞둔 민선7기 충남도정 양승조호(號)가 일단 '합격선'을 넘었다.26일 충남도 자체 조사 결과에 의하면 도내 19세 이상 남녀 1020명 가운데 56.2%가 도정 운영에 대해 '긍정' 평가를 내렸으며 49.2%가 앞으로도 '지금과 비슷할 것', 36%가 '더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직영 운영하는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우원.사진)에서는 행복나눔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일 롯데월드에서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행복나눔멘토링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은(27명) 5월 3일 결연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행복나눔 멘토링은 또..
내부통제 '구멍', 2개월 후에야 검찰에 고발…외부인 통장 이용 공조가능성 '의혹'쌀 수매대금 등 44억원을 횡령, 주식투자로 탕진한 정산농협 청남지점 대리 이모씨(35)가 지난 19일 구속됐다.특히 자체감사 무용론이 일고 있는 가운데 외부 회계감사가 필요하다는 여론이다. 더욱이 외부인 통장을 이용해 횡령..
남양면(면장 이정호.사진)이 지난 19일 국가와 겨레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의들 업적을 기리기 위해 보훈가족을 위문했다.이날 이정호 면장은 무공수훈자 유족 3가정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정호 면장은 “국가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유공자들의 값진 용기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그..
대치면(면장 조용근.사진)이 20일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공헌을 기리며 보훈가족을 위문했다. 조용근 대치면장은 전몰군경, 전상군경 등 보훈가족 3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우리가 평화를 누리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은 국가유공자들의 고귀한 희생과 공헌 덕분이라며 경의를 ..
청양소방서(서장 이일용.사진)는 지난 21일 오후 2시 벽천리 회관에서 충남도립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육’은 평소 봉사정신이 투철한 미래의 주역으로서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소방안전관리학과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마을 어..
청양경찰서(서장 이관형)는 17일 오후 1시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이시준 前경찰서장을 초청하여 “청렴한 공직자의 길”을 주제로 교양아카데미 시간을 가졌다.이시준 前서장은 충남경찰청 공주경찰서장, 부여경찰서장을 역임 후 현재 경찰청 경찰정신, 청렴분야 전문 강사로 활동 중으로 이날 강연은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일 청남면 내직2리 마을회관을 찾아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봉사의 날’을 운영했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군내 자원봉사자들은 농기계 수리,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봉사, 효도사진 촬영, 건강진료, 네일아트, 수지침 등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면서 주민들의 삶을 보살폈다.가전제품 수리..
청양경찰서(서장 이관형)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주민들이 요구하는 뜻에 따라 치안활동을 추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청양경찰은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치안활동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지난 5월 1주간에 걸쳐 10개 읍·면 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범죄불안요소, 안심순찰횟수, 필요 순찰시간대 ..
청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일순)가 18일 청양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는 제23회 청양군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돈곤 청양군수를 비롯해 여성단체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식전행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양군(군수 김돈곤)의 스포츠 마케팅이 이번 주에도 계속된다. 군은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2019 전국 종별 복싱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사)대한복싱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복싱협회와 청양복싱협회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종별 복싱선수권대회는 제69회 전..
청양군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돈곤)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태안군 일원에서 개최된 제25회 충남도민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1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청양군은 이번 대회 13개 종목에 170명이 참가해 지난대회보다 한 단계 상승한 성적을 거뒀다.청양선수단은 이번 대회 육상종목에서 금4, 은2, 동4를 획..
화성면행정복지센터(면장 강선규)와 화성면 수정리 마을공동체가 지난 14일 인근 주민 8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삼리정 음악회’를 개최, 초여름 밤을 아름답게 수놓았다.삼리정은 수정리, 화암리, 기덕리 등 세 마을의 교차 지점인 강당고개에 세워진 육각 정자로 낙락장송이 신비로운 솔밭에 있어 주민들의 휴식과..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가 18일 청양칠갑산표고생산자협의회(회장 황인동) 등 표고버섯 생산자를 대상으로 여름철 생육관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박원철 초원버섯연구소장은 ‘여름철 표고버섯 생육 관리 주요 병해충 방제기술’을 소개해 재배농업인의 반가움을 샀다. 박 소장은 “지난..
정산면(면장 김대수)이 1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공훈을 기리기 위해 면내 보훈가족을 위문했다.김대수 면장은 이날 공상군경, 무공수훈자, 전몰군경 유족, 전상군경 등의 유가족 5가정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유공자에 대한 경의와 감사를 전했다.김대수 면장은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희생과..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호화생활을 하면서도 세금을 내지 않는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행정적 제재를 강화한다.이는 지난 5일 정부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기관이 내놓은 ‘호화생활 악의적인 체납자에 대한 범정부적 대응강화 방안’에 따른 것이다.앞으로 고액 체납자는 여권..
청양군(군수 김돈곤.사진)이 군내 농업법인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조사를 실시한다.실태조사는 농업법인의 적법한 운영과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2016년부터 3년마다 진행하고 있다.조사대상은 법원에 등기된 법인 중 상호에 ‘영농조합법인’ 또는 ‘농업회사법인’을 사용하며 주된 사..
남양면(면장 이정호)이 18일 노인일자리사업 근로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룡리 도로변 유휴지에 작고 예쁜 화단을 만들었다.남양면은 무성한 잡초와 버려진 쓰레기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던 곳에 청일홍과 아게라던 2000여본을 심어 주민들에게 미소를 선물했다.구룡3리 한 주민은 “보기 민망할 정도로 지저분..
새로운 형식의 트로트 뮤지컬 ‘청춘의 꿈’이 지난 19일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막을 올려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은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후원하고 초이스뮤지컬컴퍼니(대표 최인양)가 주관했다. ‘청춘의 꿈’은 기존 뮤지컬과 달리 어르신들의 귀에 익숙한 트로트 곡조를 대폭 차용, 자식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