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8일 도서실에서 30여명의 교직원과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고운식물원(원장 노영대)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사진)은 지난 12일 청양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도서관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노무관리 및 예방감사,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관리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청양고등학교(교장 박상식) 또래상담봉사동아리 학생 17명은 지난 9일 남양면 라파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과 함께 풍선아트공예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비봉면(면장 성홍제·사진) 장재리 소재 장재감리교회 박진석 목사의 선행이 알려져 주위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군은 충남도에서 실시한 2014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군은 고품질 청양마늘 생산을 위한 후기생육관리를 당부하고 나섰다.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 1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직원 및 이장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최우선 시책인 인구 증가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령화에 따른 자연감소, 자녀교육 등 도시 이동, 일자리 부족 등이 인구 감소의 주된 원인으로 보고됐다.
군은 민간단체와 협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민간연계형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2일 자원봉사단체 ‘다솜애(회장 채창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청양복지타운 신축공사장 내에서 발견된 옛 우물터를 복원, 정비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영농활동으로 바쁜 농민들을 위해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농업인의 숙원사업인 기계화경작로 확·포장사업을 조기 완공,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초등학교 1,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 등 1035명을 대상으로 내달 4일까지 일반 건강검진 및 구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읍 윤민숙(50, 여·사진)씨가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증진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유병권 청양 명예군수가 법사랑위원 강남지구협의회 위원 20여명과 함께 지난 11일 청양을 방문해 고향 알리기에 나섰다.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와 청양고추·구기자 축제가안전행정부와 농림식품부가 공동 주최하고 동아일보가 주관한 ‘2015년 대한민국 우수 농·특산품 및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청양군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11일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청양군사회복지사협회 초대 회장에 이병운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화성면(면장 최재영·사진)은 친환경 농업 육성으로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은 편리한 지방세 납부를 위한 전국 가상계좌번호 조회 가능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청양읍체육회(회장 최화용·사진)는 오는 9월 19일 제17회 청양읍민 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지난 13일 본서 회의실에서 이광성 소방서장 및 최창환 청양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신영애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신규임용 의용소방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상반기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