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목면(면장 정성희)에서는 지난 1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3대 민원서비스 운동’의 일환으로 면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청 민원봉사실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이다.
명제협 민원봉사실장이 강사로 나서 고객 맞이․상담․처리․마무리 4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마다 좋지 않은 사례와 좋은 사례에 대해 알아보며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정성희 목면장은 “사람과의 관계에선 인사가 참 중요하다. 직원들이 반갑게 민원인을 맞아주고 인사하면 ‘웃는 얼굴에 침 뱉으랴’라는 속담처럼 속상하고 억울한 마음이 사그러든다. 앞으로 면민에게 더 좋은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