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민이 감동하는 신뢰행정을 펼치기 위해 다양한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자기성찰과 동기부여를 통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고객응대를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22일 오후 여성문화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민원담당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태평양 교육센터 조연정 강사의 고객서비스 마인드 확립과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펼쳐 능동적인 친절마인드 함양의 내적동기를 부여하고 진정한 민원 감동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군 관계자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욕구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민원인의 마음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공직자의 서비스 마인드와 응대 기술 향상을 통해 군민 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이 함께하는 행복한 부여의 첫걸음이자 최종 목표인 군민이 감동하는 신뢰행정을 펼치기 위해 자기성찰을 통한 고객인 민원인의 마음을 밝게 하는 Smile(웃음) 빠른 민원응대 및 신속한 처리하는 Speed 그리고 열린마음, 긍정하기 등 Say Yes로 구성된 3S친절운동과 친절좌우명 실천하기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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