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에서는 5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40분간 도로교통공단 충남지부 김양숙 강사를 초청하여 150여명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부쩍 증가하는 통학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시기 체계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의식을 확립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의 시청을 통해 횡단보도 이용 수칙,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 보행자의 주의사항 등 학생들이 알아야 할 교통사고예방 수칙들을 상황별로 구분하여 안내하였다.
또한 오늘 교육은 교통사고 발생 피해 사례를 알리고, 어린이 교통안전 다큐 시청 및 교통사고 발생 영상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 확립을 위한 체감도를 더욱 높였다. 정산초 김은덕 교사는 “정산초는 창체시간 및 애국중회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교통안전의식 확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모든 교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정산초 모든 학생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껴 ‘인도에 안전하게 선다. 차가 오는지 안 오는지 본다, 손을 든다, 차가 멈추었는지 확인한다. 좌우를 살피며 건넌다.’를 실천하는 학생으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