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초등학교(교장 우척식)는 27일 본교 명덕관에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선포식을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는 학생들과 교직원이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흡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청남초 전교생은 담배를 피지 않겠다고 선서를 하였고 선서식 후 금연을 상징하는 의미로, 대형 담배모형을 제작해 가위로 부러뜨리는 퍼포먼스 및 흡연 예방 알림 홍보의식을 하였다.
또한 청남초는 이번주(27-31)를 흡연예방주간으로 지정하여 평생 금연 선서식, 흡연 예방 부채 만들기, 흡연 예방 표어 짓기, 흡연 예방 및 금연 4행시 및 2행시 짓기, 흡연 예방 표어 짓기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학생대표로 선서를 한 유지태(6) 학생은 “결코 흡연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였으며 흡연 예방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가족과 이웃에 전파하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우척식 교장은 “우리 청남초 학생들 중 담배를 피우는 학생은 하나도 없다. 하지만 어려서부터 흡연의 해로움을 알고 인식해 학생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선포식을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