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은 충남도립청양대학과 연계하여 대학 체육대회 시 건강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대학 내 건강문화 형성을 위한 장을 마련했다.
건강홍보관은 대학생의 불건전한 음주문화와 흡연 등 대학 내에서 개선돼야 할 건강행태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주요내용은 음주안경 쓰고 걷기를 통한 음주가상체험, 알코올 상식 O․X퀴즈를 통해 잘 모르고 있던 알코올에 대한 정보를 알림과 동시에 나와 다른 사람의 음주량이 다름을 인정하고 착한음주하자는 내용의 건전음주 실천운동을 전개해 200여 학생의 서명을 받았다.
또한 지나친 흡연의 위험을 알리고 보건의료원에 금연클리닉이 운영되고 있음을 홍보하여 10여명의 금연희망 학생들의 신청서를 받았고 불소 겔 도포 등 건강치아를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상담을 실시하여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정신건강의 중요성, 출산지원정책 홍보 등 원내 여러 사업의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보건의료원 건강증진담당은 “오늘 건강홍보관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의 기회로 삼아 절주, 흡연 등 대학 내 건강문화 환경조성과 개인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향상을 위한 보건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