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에서는 2013.5.29(수) 15시부터 17시까지 청양군문예회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청양교육사랑 “마중물연수”를 실시했다.
청양교육사랑 “마중물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영역을 선정하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맞춤형 교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청양교육사랑 마중물연수는 연간 4회에 걸쳐 실시되며 1회차인 이번 연수는 KERIS 스마트교육R&D 본부장 김진숙 박사를 초청하여 “스마트 교육과 교육의 변화”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초·중 교원의 약 80%가 모여 강의를 경청하였으며 스마트교육의 교육적 적용과 2014년부터 시행되는 디지털교과서 적용에 대비한 방향을 제시하여 주었다.
연수를 들은 한 교사는 “평소 듣고 싶었던 내용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에 강의를 듣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교육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다음 연수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김구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바가지의 물로 많은 물을 끌어 올리는 마중물과 같이 오늘 이 연수가 교육의 효과를 원대히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마중물 연수의 취지를 설명하였고 마중물연수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청양교육사랑 “마중물 연수”의 2회차 연수는 6월26일에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