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진우)는 지난 30일(목) 청양군청 상황실에서 ‘2013년도 청양군지역발전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이석화 청양군수, 청양군지역발전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인구증가 프로젝트 ▲부자농촌 만들기 ▲새로운 100년 기념사업 추진 ▲군정발전 대 토론회 ▲2013 청양단오장사씨름대회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새로운 100년 기념사업 추진’에 대해 민․관이 함께 청양군의 미래 발전을 위해 발맞춰 나아가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하고, 각 기관 및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청양군지역발전협의회 이진우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도출된 7월 중 청양발전대토론회 개최, 새로운 100년 기념사업 추진 등 다양한 의견들을 청양군과 적극 협조해 지속적인 청양군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석화 군수는 “금년은 새로운 100년의 기틀을 다지는 해로써 우리가 쏟는 열정은 군민 행복에 있음을 강조하고 군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3월 1분기 회의 때 논의되었던 인구증가 프로젝트, 부자농촌 만들기 정책제안, 다문화 가정 갈등 해소 방안 등 6건은 청양군 해당부서와 협의해 군정에 반영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