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주민화합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4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읍·면·동 12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풍물 4팀, 댄스 3팀, 우리춤 2팀, 체조 1팀, 기타연주 1팀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은 팀별로 5분 이내로 펼쳐졌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이루어졌다.
유구읍은 실버댄스, 이인면은 풍물, 우성면은 스포츠 댄스, 중학동은 한국무용, 옥룡동은 멧돌체조 등 지역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여 서로 경쟁하며 배우는 자리가 됐다.
이날 반포면이 대상을 이인면이 최우수를 차지했으며, 수상 2팀은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 견학 및 전국 프로그램 경연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경연대회와 함께 이날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직접 쓴 서예 작품, 예쁜 손글씨, 리본공예 등 다양한 작품 등이 전시돼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가 모범적인 우수프로그램 발굴과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며 “문화예술저변 확대를 위해 주민자치센터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