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7일(금) 관내 11개 공립유치원 유아ㆍ학부모ㆍ교원 등 3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청양공립유치원교사연구회와 연계해 『제 8회 청양 유아놀이 한마당』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제 8회 유아놀이 한마당은 청양군 11개 공립유치원 유아ㆍ학부모ㆍ교원이 함께하는 단합의 장을 마련하고 유아발달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별ㆍ운영함에 있어 공립유치원간의 친화력 향상을 도모하고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계교육을 강조하고 유치원 취원율 향상 및 유아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개최됐다.
이번 유아놀이 한마당은 협의회 결과 여는마당 - 놀이 마당 – 어울림마당 - 화합마당 – 마무리 마당 등의 순으로 구성, 유치원 누리과정 5개 영역별 내용과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애드벌룬 협동하여 굴리기, 낙하산 달리기, 작전줄다리기, 보물찾기 등 다양한 유아 발달에 맞는 체육활동으로 전개됐다.
특히 조부모님이나 부모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화합마당을 따로 진행하여 유아들과 함께 놀이하고 호흡하며 유아들을 더 이해하고 가족간의 소중함과 화목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또한 청양공립유치원교사 연구회 회장(합천초병설유 교사 손혜영)은 “우리 관내 유공립유치원들간의 화합과 가족들간의 화기애애함을 느끼게 되어 행복하였고 청양교육지원청과 학부모들이 앞으로도 유아교육에 더욱 더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담당장학사는 ” 이번 행사를 통하여 유아교육이 공교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3-5세 누리과정의 안정된 정착을 위하여 유치원교사들과 학부모들이 모두 협력하여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