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는 2013년 6월 22일 오전 8시 50분부터 2013학년도 CAPEE 찾아가는 영어교과캠프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2013학년도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정산초등학교가 지원?선정되어 실시된 것으로 도내 영어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영어 교사들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시행될 수 있었다.
충남영어교과연구회원으로 등록된 교사 및 원어민 보조교사 12명과 연구회장 김연화 교장선생님을 초청하여 진행한 본 행사에는 본교 3~6학년 총 81명이 참가하였으며 학부모 12명 또한 방문 참관 했다.
8시 50분부터 해당 조의 학생들은 담당 원어민 선생님과 만나 인사를 나누며 이름을 등록하였으며 김연화 연구회장의‘Water melon’이야기를 들으며 캠프를 시작하였다. 또한 Ice breaking 시간을 통해 원어민 선생님의 특징과 이름을 퀴즈로 즐겁게 알아가 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은 Jobs, Arts and Crafts, Storytelling, Sports, Appearances 와 같은 총 5개의 테마로 진행하였으며 수준별 수업을 위해 81명의 학생을 수준별로 나눠 A~E반으로 나눠 학습하였다. Jobs에서는 fire fighter, doctor, singer 등의 다양한 직업관련 단어 표현을 영어로 배우고 “She/He is a OOO.”, “I want to be a OOO.”등의 기본 문형을 익혔다. 익힌 표현을 바탕으로 Red, Yellow, Blue로 나눠진 세 팀의 학생들은 문장 스피드 퀴즈 시간을 갖었다.
Arts and Crafts 교실에서는 알에서부터 개구리가 되는 과정의 표현들을 익히고 종이컵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개구리를 만들어 보며 배운 표현을 복습하였다. Storytelling 시간은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이야기를 보고 색깔과 관련한 표현과 알에서 성충이 되는 과정의 표현을 함께 익혔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