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중학교(교장 강병갑)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3년도 청렴학교 인증평가 결과 최고 성적인 1등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렴학교 인증 평가는 충청남도교육청이 도내 전체 교육행정기관과 초.중.고를 대상으로 지난 한해 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충청남도교육청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 도입해 2회째 실시하고 있다.
청렴학교 인증 평가실시로 학교에서는 청렴 실천 및 청렴도 평가 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계약업체 선정과정의 투명성 확보와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기관별 자체 교육 실시 등 학교 청렴도 향상에 많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전체 743개 기관 중 85점이상 상위 7%를 동시에 충족하는 기관으로 총 3차에 걸친 엄중한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정산중학교는 청양에서 최고 점수로 청렴학교 인증패를 수여 받아 청렴 유공자 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강병갑 교장은 “평소 우리학교에서는 청렴윤리 및 클린행정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교직원 모두 사명감을 갖고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와 같은 영예를 얻게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청렴도향상 및 활기차고 깨끗하며 성실한 교육행정 실현을 통한 충남교육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