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2013년 7월20일(토)에 청양초, 청양중, 청양고 강당에서『2013학년도 청양군 초․중․고등학생 독서골든벨대회』를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급 학교의 예선대회를 거쳐 추천된 초등학생 42명, 중학생 32명, 고등학생 30명, 총 104명이 참가한 가운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멋진 경연을 벌였다.
대회 결과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20명 등 총 40명이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초등학생 5명, 중학생 5명, 고등학생 3명의 입상자들은 오는 9월 14일에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는 초․중․고학생 독서골든벨 도대회에 청양군 대표로 참가한다.
그동안 청양교육지원청은 「책 읽는 청양교육!」을 주요 정책사업으로 선정하여 지식과 지혜가 풍부한 스마트 인재 육성에 노력하여 왔다. 또한, 2013년 초․중학생 독서골든벨 도서목록을 중심으로 독서교육에 집중해 왔으며, 장학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독서교육 지원활동을 강화하여 책 읽는 청양, 독서 분위기 확산으로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노력해왔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백대건(청양중) 학생은 “그동안 독서골든벨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필독도서를 중심으로 많은 책을 읽고 독서 기록장을 지속적으로 작성해 왔으며, 다양한 책을 읽으면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들을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구원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독서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독서․문화체험 학생동아리 운영, 지역연합 여름방학 중 벨트형 독서․논술캠프 및 주말 독서 캠프, 다정다감 국어 시 외우기, 융합형 독서캠프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식보다 참 삶을 키우는 독서교육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