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관내 초ㆍ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영어실력 배양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3주간의 (23일부터 오는 8월12일까지) 필리핀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해외어학연수는 관내 학교에서 추천받은 초등학교 5, 6학년(15명)과 중학교 1,2학년(15명)을 대상으로 세계화시대에 발 맞춰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높이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양인재육성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양교육지원청은 참여 학생들의 해외어학연수비용 중 1인당 총 소요액의 56%인 1,485천원을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5명에 대해서는 자부담 없이 연수비 전액을 지원했다.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필리핀 세부지역에 있는 CDU ELS 센터에서 현지 교사들과 1:1 영어수업, 1:4, 1:8 소그룹 형태의 정규수업과 현지학교 교류활동, 봉사활동, 문화체험과 스포츠 활동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김구원 교육장은 “인솔교사의 안전수칙 및 단체활동 규칙을 준수하며, 청양학생들의 대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이번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영어능력을 키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