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장평면사무소(면장 이상혁). 정진설 민원담당은 지난 13일 장평면은 지난 13일 정진설 민원봉사실 민원담당을 강사로 초빙하여 ‘고객만족서비스 향상’이라는 주제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 직원교육을 가졌다. 이날 주 내용은 주민이 방문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인사, 프로의식함양, 주민과의 접촉과정에서의 응대법 등 실행위주의 교육 및 주민의 입장에서 신속·적극 처리, 행정서비스 마인드 갖기, 같은 동료 직원이 찾아가는 교육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이어 청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3대 민원서비스운동(최선의 친절서비스, 고객의 시간과 비용 절감, 찾아가는 서비스)과 민원사무처리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으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고 기대에 부응하는 소통.만족 서비스를 향상시키자고 실천 다짐을 끝으로 교육을 마쳤다. 이상혁 장평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자의 민원응대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는 주민의 입장과 주민의 눈높이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장평면을 방문하는 모든 주민에 만족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안주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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