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사진)은 충남교육청이 주관하는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심사에서 청양관내 3개 학교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꿈과 끼를 키워 행복 교육을 구현하는 우수학교를 주제로 한 2013년 충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심사에서 청양교육지원청이 농산촌지역의 열세를 극복하고 초1교(운곡초), 중2교(청양중, 장평중)가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와 같은 쾌거는 청양교육지원청이 1차 서류심사를하고 학교별로 맞춤식 현장 방문 컨설팅 등 자체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ㆍ운성,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과교육과정 편성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진로활동, 꿈을 키우는 우수프로그램의 4개 항목의 선정기준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인 3개교는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된다.
김구원 교육장은 “초등학교, 중학교 학교의 규모, 지역, 학생 여건 등을 고려한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 편성과 운영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것”이라며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인성 중심 교육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양교육지원청은 충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된 3개 학교의 교육감 표창과 별도로 합천초, 남양초, 청양고에 교육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