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7일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를 실시하였다.
2013사랑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청양만들기 `사랑의 연탄 보내기 및 연탄아궁이 개량사업`에 충남청양교육지원청 직원 및 관내 초,중 교직원들은 지난 10월부터 성금을 모금하여 총 2,631,110원을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또한 청양교육지원청은 기부금 모금뿐아니라, 이날 교육장외 직원20명이 직접 청양읍 송방리 불우이웃에게 따듯한 겨울나기 연탄5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솔선수범을 보여 지역민의 큰 호응은 물론, 청양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큰 모범을 보여주었다.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에게 교육가족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양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사랑의 동전모으기, 청양사랑나눔회, 청렴동아리 봉사활동전개등 다각적으로 지역 소외계층과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은 물론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김구원 교육장은, 기부 활동에 함께 참여한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연탄 배달 봉사 활동시 미소로써 참여한 직원들의 모습은 진정으로 교육가족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으로 돌려주는 아름다운 광경이였다. 앞으로 12월 있을 기부와 봉사활동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