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에서는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른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예체능, 특기적성, 돌봄 프로그램 등으로 자라나는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2014년 지역사회 주말 행복배움터 운영사업’을 공모한다.
토요일을 활용 지역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코자 참여를 희망하는 군내 기관, 단체, 개인은 2014년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청양군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사업계획과 추진능력, 추진의지 등의 기준에 따라 1차 군 심사를 거쳐 2차 도 심사에서 최종 결정되게 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1개 프로그램 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아 주말 행복배움터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2013년에는 5개 단체가 총 1억원의 사업비로 생태, 문화체험, 예체능 등 평소 접하지 못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들이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특히 청양군의 경우 지천생태모임의 ‘찾아가는 시골학교 생생 생태교실’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지정돼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청 홈페이지(http://www.cheongyang.go.kr)를 참고하거나 청양군청 행정지원과 저출산인재양성담당(940-28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프리랜서 안주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