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인재 육성과 학생이 행복한 특화학교 구축을 위해 『2014 행복주는 청양교육 8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학생중심 행복교육, 나눔을 실천하는 감동교육, 핵심역량 책임교육, 청렴한 선진 지원행정 등의 과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학생중심 행복교육으로 ‘365일 안전한 행복 학교’, ‘꿈, 끼를 키우는 교육’ 둘째, 핵심역량 책임교육으로 ‘으뜸 학력 2.0 프로젝트’, ‘3S 달인 교육 전문가 되기’ 셋째, 나눔을 실천하는 감동교육으로 ‘교육기부로 역량 강화 교육’, ‘교육격차 없는 청양교육’, 넷째, 청렴한 선진 지원행정으로 ‘청렴한 선진 지원 행정’, ‘현장 체감형 지원 행정’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구원 교육장은 ‘행복주는 청양교육 8대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지역 출신의 교육장으로 퇴임 후에 부끄럼이 없도록 청양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학부모들도 청양교육이 활력 있게 움직이고 있다며 청양교육 8대 프로젝트에 많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지난해 학력증진목표관리제 우수기관 표창 등 7개 영역에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손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