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면초등학교(교장 전정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도서관과 학부모 재능기부를 통해 다채로운 책 읽어주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자체 독서프로그램으로 12달 열매 맺는 북트리 와 호호아주머니가 들려주시는 이야기보따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2달 열매맺는 북트리’는 One Book One Class 활동으로 학년별로 함께 읽을 도서를 선정하여 선생님과 학급에서 함께 책을 읽는 릴레이 독서활동이다.
‘호호아주머니가 들려주시는 이야기보따리’는 학부모님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1~2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시간을 이용하여 주1회 다양한 장르의 책을 들려준다.
질 높은 독서교육을 위해 지역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남부평생학습관과 연계한 ‘말랑하고 쫀득한 창의독서여행’수업이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1회 2시간씩 실시되고 있으며, 정산도서관과 연계하여 ‘Fun Fun 이야기교실’이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1회 2시간씩 진행되고 있다.
목면초는 이밖에도 학생 독서동아리 활동, 시와 함께하는 학교방송,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 세계책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도서관 행사 및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목면초 교정이 책 읽는 소리와 시 낭송의 향기가 가득 퍼지길 기대해 본다.
손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