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평생학습 지역 공동체를 지원ㆍ육성하고자 오는 28일까지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를 공모한다.
군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ㆍ지원해 지역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재능기부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성인 10인 이상으로 구성돼 정기적인 학습 및 봉사 활동을 하며 장기 계획 또는 회칙을 세우고 자체 재정을 보유한 학습동아리로 5∼8개의 동아리를 선정해 각 80만원 이상 14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차등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분야는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4개 분야로 특정지역 또는 기관ㆍ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이나 일회성 사업, 정치적 목적 및 종교를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심사 기준은 ▲단체의 성격, 전년도 사업 실적, 참여인원 등 활동부문 ▲운영의 타당성, 실효성, 창의성, 지역사회 파급효과와 수혜범위 등 동아리 성격 부문 ▲사업비 신청 내역의 타당성, 자부담비율과 적정성 등 예산부문으로 두고 검토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cheongyang.go.kr)에 게시돼 있으며 행정지원과 인재양성담당(940-2859)으로 문의 및 방문신청하면 된다.
손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