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지난 12일 임천초등학교에서 교사,학생등 70명을 대상으로 각종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배명옥 성폭력상담소장으로부터 “성 존중! 그리고 배려”라는 주제로 소중한 나의 몸에 대하여 알고 안전거리를 설정하여 성인지감수성을 높이고 성적 자기결정권으로 자신의 성에 관한 일들을 자신의 의지로 스스로 결정하는 권리와 상대방의 표현 존중해 주기 및 의사소통을 배워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자신이 성폭력을 당할 위기에 처했을 때 어떻게 대처능력, 성폭력 피해시 자신이 해야 할 일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이해와 만족도를 높였다.
배명옥 성폭력상담소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자는 평생을 아픈 기억속에 살게 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에 대해 바로알고 내 몸을 아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자기성찰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지난해 6월 폭력피해여성의 보호지원과 여성의 인권보호 등으로 안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부여 성폭력상담소를 개설하고 각종 폭력 피해상담 및 연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