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 상하수도 서비스 만족도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시 상·하수도 서비스가 충남도 1위, 전국 6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전국 상수도 106개, 하수도 78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서산시는 서비스 환경과 과정, 사회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익성 지표인 사회적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상수도 시설 확충, 하수관거 정비사업, 면 지역 하수처리시설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한 결과로 풀이된다.
시는 현장 민원 발생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는 ‘다람쥐 민원처리반’, 급수공사 일정 안내 문자메시지 서비스, 가정 내 수돗물 수질검사 등의 서비스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박종성 수도과장은 “상하수도 서비스는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직접 연관되는 만큼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과 수질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