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지난 7월 12일 청양고등학교에서 청양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4 제46회 청양군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미적체험을 통한 심미적 안목과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의 조기 발굴과 잠재적 능력 발견을 통해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매년 청양군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4개 종목에 중학생 33명, 고등학생 15명 등 총 48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미술실기 경연을 벌였다.
김구원 교육장은 `이 자리에 참여한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최상의 자기표현활동을 통한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고,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실현해나감으로써 오늘날의 디자인 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감성과 창의력을 갖춘 스마트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이날 대회 결과, 중학생부의 금상 수상자는 소묘부문 차유진(청양중2), 판화부문 양유경(정산중3), 디자인부문 이지원(청신여중2) 등 3명이다. 또한 고등학생부의 금상 수상자는 만화부문 이정은(정산고2), 오세란(청양고2) 등 2명이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금상 입상학생 지도교사인 청양중 송세영선생님, 정산중 안연원선생님, 청신여중 윤상욱선생님, 정산고 곽철흥선생님, 청양고 정선일선생님이 교육장표창 대상자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