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역발전과 명예 선양 등에 기여한 공이 많은 분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오는 8월 18일까지 제15회 부여군민대상 후보자를 추천․접수한다고 밝혔다.
수상부문은 지역사회개발, 사회윤리, 문화·예술, 체육, 애향봉사 부문등 총 5개 부문으로, 수상 대상은 각 수상부문별로 공적이 우수한 자로서 추천당시 부여군 내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된 자여야 한다.
단, 애향봉사 수상부문은 부여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부여군에서 출생한 자는 추천 가능하고, 생전에 수상대상요건을 갖춘 자로 고인이 된 후 5년 이내인 자에게도 군민대상을 추서할 수 있다.
수상자는 부여군민대상 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부문별로 1인을 심사 결정하고, 수상자 선정결과 해당자가 없는 부문은 시상하지 않으며, 수상자는 제60회 백제문화제 행사기간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방법은 수상대상자의 주소(등록기준지) 관할 읍․면장을 경유해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증빙자료,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비해 추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부여군청 행정지원과(830-21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1989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개발부문 5명, 사회윤리부문 5명, 문화예술/체육부문 5명, 애향봉사부문 7명으로 총 22명의 부여군민대상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