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전통장날 풍성한 이벤트 공연을 마련해 이용자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시장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양군과 시장상인회는 최근 각종 안전사고 발생 이후 침체된 소비자 구매 심리를 회복시켜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고자 지난 달 부터 매월 17일과 22일 월 2회 다채로운 장날 이벤트를 진행해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특히 지난 17일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꼬마 손님 70여명이 청양시장 광장에서 열린 마술 및 삐에로 공연, 풍선아트 등 특별한 볼거리에 푹 빠져들어 눈길을 모았다.
장날을 맞아 어린 자녀와 함께 시장을 찾은 한 주부 고객은 “값싸고 질 좋은 먹거리도 구매할 수 있고 이색적인 즐길거리도 있어 시장이 활력이 넘친다”며 호응을 보였다.
명노우 상인회장은 “품바, 마술공연 등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열어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 또 저희 상인들도 손님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대하고 좋은 상품을 값싸게 공급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시설현대화로 시장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갖춘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