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심우성 의장(53, 새누리당·사진)이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에 선출되어, 제7대 전반기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지난 5일 보령시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충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충청남도와 시·군의 상생발전과 의정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반기 의장협의회장 및 임원 선출이 있었는데, 청양군의회 심우성 의장이 각 시·군의회 의장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얻어 전반기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에 당선되어 작지만 강한 청양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번 의장협의회장에 선출된 심우성 의장은 3선 의원으로, 제7대 청양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어 주민행복과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성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역대 청양군 의회사상 첫 번째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에 선출되어, 제7대 청양군의회의 위상을 드높였다.
한편, 심우성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은 “저를 지지해준 시·군의회 의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그동안 축적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군의회의 협력과 결속을 강화하여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충청남도와 각 시·군의 상생발전, 주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프리랜서 이인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