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초등학교(교장 김경순)는 1일 10시부터 푸른빛 자람관에서 전교생 및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꿈과 끼가 빛나는 동아리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1인 1특기’중심의 동아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학생들이 그 동안 쌓은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이다.
이 날 진행된 동아리발표회는 리드합주, 현악합주, 현대무용, 합창, 난타, 한국무용, 영어연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공연을 한 리드합주, 현악합주, 합창 등은 음악동아리 발표대회에서 금상을 입상한 작품이고, 한국무용과 현대무용 작품들은 전국대회 개인 및 단체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수준 높은 작품들로 구성되어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다채롭고 활기찬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에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무대를 통해 꿈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경험으로 한층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각 동아리에서 지난 1년 동안 학생들이 활동한 사진과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에게 자신이 속한 동아리 외에도 다양한 활동이 있음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진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최세라 기자 chitpfk40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