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기여한 기업인에 대한 예우를 위해 지난 14일 샬레호텔에서 제2회 청양군 기업인 워크숍 개최했다.
청양군기업인협의회(회장 한일욱·사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에는 이석화 청양군수, 심우성 군 의회 의장 및 의원, 충남기업인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청양군 기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서거원 대한양궁협회 전무가 특별강사로 초청돼 ‘도전, 성취, 열정’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양궁이 70년대 세계최강이었던 일본을 이겨보자는 목표를 세운 후 오늘날 세계 최강으로 발전하기까지의 과정에서 가졌던 뜨거운 열정에 대해 특강을 실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 기업 지원사업인 시간제 일자리 창출지원사업, 여성취업지원사업, 지식재산권 출원지원사업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현장에서 사업을 신청하는 등 기업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어진 친교의 시간에는 기업발전을 위한 새로운 경영정보의 교류는 물론, 우정을 나누면서 기업인들 간에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화 청양군수은 어려운 경제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하며 청양군 지역경제 발전에 힘써온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기업인들의 새로운 비전, 새로운 도전을 청양군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인식 기자 bj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