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전(Food Week Korea 2014)”에 참가해 국내외 대형 유통바이어와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굿뜨래 농식품 마케팅을 강화했다. 2014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미래를 위한 식품을 주제로 전 세계 30개국 약1000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식품박람회다. 행사장내에 설치한 부여군 홍보관에는 멜론, 수박, 양송이 등 부여8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농식품을 비롯하여 굿뜨래 가공식품을 전시해 국내외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와 태국, 미국 등 해외바이어들의 관심을 끄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가공업체 대표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를 통하여 “대도시 소비자에게 보다 널리 홍보하고 국내 유통바이어와의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굿뜨래 제2창업” 운동을 추진함에 있어 일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시책을 추진하고 앞으로 다양한 박람회 등에 적극 참가해 바이어 구매 선호 농식품과 트렌드 사전조사로 대외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는 물론이고 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인식 기자 bj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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