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서민경제와 지역 골목상권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경제, 행복한 경제’ 교육을 오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신나는 경제, 행복한 경제’는 부여군 지역민들을 위한 경제교육으로 저성장, 불황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신나는 경제, 행복한 경제’는 지난 3월 7일 첫강의를 시작해 3회의 강의와 1회의 체험으로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재단은 전문경제강사를 초빙하여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포함된 어린이 경제수업 외에도 아동의 심리에 따른 소비욕구를 알아보고 돈에 관한 올바른 인식과 현명한 경제습관을 갖게 할 예정이다. 또한 부여중앙시장에서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된 먹거리 체험, 장보기 체험 등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초등학생과 학부모 및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사업지원팀(837-1661)으로 행사 1일전까지 할 수 있다.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노재정 사무국장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시장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경제교육뿐 아니라 부여군상권 홍보와 우호적 이미지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며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