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22일 문화체육센터 앞에서 부자농촌지원센터 제품개발연구소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시제품 4종에 대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어린이, 20대, 30∼50대 등 연령별로 대상층을 설정해 만든 제품으로 5대 황후, 5대 천왕, 하니워터, 새콤달콤 구기자 등 4종이다. 새콤달콤 구기자는 고농도의 구기자 농축액에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과립으로 만들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어린이나 20대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또 5대 황후와 5대 천왕은 구기자라는 새로운 원료로 개발된 한방음료로 바쁜 직장인들과 30∼50대 소비자층을 전략적으로 공략 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 평이다.이영훈 농업지원과장(사진)은 “구기자에는 베타인, 제아잔틴,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며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접하기 쉬운 형태의 제품으로 꾸준해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