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만족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참여와 소통, 민원서비스 향상을 통한 군민이 행복해 하는 군민을 섬기는 민원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민원봉사실(실장 명제협)은 언제나 웃음으로, 편안하고 자상하게 민원을 처리해주고 있어 민원인들 사이에서는 칭송이 자자하다.올 1월 1일자로 서기관으로 승진한 명제협 실장은 “주민의 시간과 비용절감 서비스를 위해 접수민원에 대하여 수시로 처리 독려로 월 1회 이상 민원사무처리실태 확인·점검을 확행했다”며 “민원처리 중간통보제의 시행,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는 등 민원인들을 위한 맞춤형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특히 민원업무에 쾌적한 환경과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무실 리모델링을 통해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으로 편안한 민원실을 만들어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했고 청양군의 정서적 특성상 고령 어르신의 민원에는 더 더욱 업무처리를 위해 그가 직접 나서고 있다.민원봉사실 최고의 시책인 ‘군민이 행복해 하는 3대 민원서비스 운동’ 의 전개로 최선의 친절서비스를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교육, 전화친절도 조사,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노약자 방문 시 업무 담당자 Call서비스 실시와 찾아가서 소통하는 열린 서비스를 위해 이동민원실의 운영,농번기(5~6월) 민원배달제 및 1시간을 앞당긴 근무시간의 조정 운영, 노약자 건물번호판 배달·설치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신의섭 기자 shines0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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