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2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응대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행정의 최 일선에서 민원인과 항상 접하고 있는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제고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교육 내용은 ▲전화벨 3번 이하 수신 ▲첫인사와 부서명·이름 밝히기 ▲고객 문의사항에 집중하고 공감·경청 표현 ▲정확하고 자세한 눈높이 설명 ▲긍정어법 경어사용, 자연스런 속도 및 발음▲종료인사 ▲고객보다 나중에 끊는 매너 등 주민들의 기본 욕구에 충족하는 관점에서 실시됐다.송석구 면장은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전화응대 요령을 실천하고 생활화해 공무원 마인드를 변화시키고 고객중심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면은 앞으로 전 직원을 대상 분기 1회 이상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주민들로부터 신뢰와 감동받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