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목면(면장 성삼현.사진)은 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면은 이날 민원인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고,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맞이 상담 처리 마무리 4단계로 나눠 각 단계마다 좋지 않은 사례와 좋은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현장에서 겪었던 경험 등을 공유하면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성삼현 면장은 “민원인을 반갑게 맞아주고 인사하면 속상하고 억울한 마음이 사라진다”며, “앞으로 면민에게 더 좋은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